교육목표 |
- 위기 상황에서 효과적인 언론대응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.
- 위기 상황에 따른 이미지 메이킹, 조직운영, 언론대응, 스피치에 대해 학습한다.
- 공적 언론브리핑에서 주의해야 하는 표현을 설명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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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대효과 |
- 위기 진행 상황에 따른 전략적 선택으로 위기관리 업무 능력을 향상한다.
- 위기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판단 능력을 심화시킨다.
- 여론 모니터링 분석 및 기술적 방법 습득으로 우호적 여론을 형성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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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부내용 |
“뉴미디어 시대의 언론 이해와 홍보전략”
-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
- 미디어를 통해 위기 상황 인터뷰 영상 시청
- 팀 프로젝트: 긴박한 상태에서 현장 상황을 잘 전달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?
“위기관리와 종합 홍보전략”
- 보도 사진 사례
- 뉴스 기획 및 영상 취재현장
- 사진 기사 기획 및 작성법
- 기자들의 질의에 대응하는 법
- 실습: 재난 현장 언론브리핑의 프로세스 적용하기
“위기 대응 소통 방법”
- 위기관리 대응의 3원칙: 즉시성, 직면성, 과감성
- 공적 언론브리핑에서 주의해야 하는 표현
- 사례학습: 미디어 파급력을 간과한 사례
- 오보&왜곡 대응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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