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NS

숨(;sum) 가치를 더하다

교육의 가치에 재미와 의미를 더합니다.

교육안내
  • 교육프로그램 : 언론대응 및 위기관리
  • 교육방법 : 강의형, 참여형, 실습형
  • 교육시간 : 2-4H
  • 교육대상 : 홍보팀, 마케팅팀, 경영·전략기획팀, 송무팀, 인사팀 관련 담당자
교육내용

교육목표
  • 위기 상황에서 효과적인 언론대응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.
  • 위기 상황에 따른 이미지 메이킹, 조직운영, 언론대응, 스피치에 대해 학습한다.
  • 공적 언론브리핑에서 주의해야 하는 표현을 설명할 수 있다.
기대효과
  • 위기 진행 상황에 따른 전략적 선택으로 위기관리 업무 능력을 향상한다.
  • 위기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판단 능력을 심화시킨다.
  • 여론 모니터링 분석 및 기술적 방법 습득으로 우호적 여론을 형성할 수 있다.
세부내용 “뉴미디어 시대의 언론 이해와 홍보전략”
  •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
  • 미디어를 통해 위기 상황 인터뷰 영상 시청
  • 팀 프로젝트: 긴박한 상태에서 현장 상황을 잘 전달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?
“위기관리와 종합 홍보전략”
  • 보도 사진 사례
  • 뉴스 기획 및 영상 취재현장
  • 사진 기사 기획 및 작성법
  • 기자들의 질의에 대응하는 법
  • 실습: 재난 현장 언론브리핑의 프로세스 적용하기
“위기 대응 소통 방법”
  • 위기관리 대응의 3원칙: 즉시성, 직면성, 과감성
  • 공적 언론브리핑에서 주의해야 하는 표현
  • 사례학습: 미디어 파급력을 간과한 사례
  • 오보&왜곡 대응 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