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NS

숨(;sum) 가치를 더하다

교육의 가치에 재미와 의미를 더합니다.

교육안내
  • 교육프로그램 : 고객만족 CS
  • 교육방법 : 강의형, 참여형, 실습형
  • 교육시간 : 2-4H
  • 교육대상 : 전 직원 및 고객 접점 직원, 서비스 담당자
교육내용

교육목표
  • 서비스와 고객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친절 서비스 응대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한다.
  • 고객 응대 방법 습득을 통한 구체적인 응대 방안을 실천한다.
  • 고객만족을 위한 매너/응대 등 기본적인 CS스킬을 업무 현장에 적용한다.
기대효과
  • 고객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통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한다.
  • 실전에 활용 가능한 고객 응대 스킬을 체득하여 고객 만족의 효과를 높인다.
  • 급변하는 고객 서비스 및 소비 트렌드 속에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.
세부내용 “고객 서비스 트렌드”
  • CS의 정의와 올바른 이해
  • CS의 필요성
  •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: 서비스 마인드를 높이는 고객서비스 인식의 전환
  • 고객이란?
“서비스 마인드”
  • 고객의 가치 인식
  • 내가 생각하는 서비스란?
  • 고객의 가치 및 고객 욕구 파악하기
  • 환경 변화에 따른 고객만족 서비스의 필요성
“고객 만족 서비스의 방향”
  •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
  • 고객 접점과 프로세스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
  • 문제 예방을 넘어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 방법
“고객 만족 실현 방법”
  • 대면/비대면 핵심 응대 포인트
  • 호감형 직원의 서비스 태도 공통점
  • 상황별 서비스 매너 습득&실습
“고객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”
  • 경청기법: 고객과 마음으로 소통하기
  • 비언어 커뮤니케이션: 마음 전달하기
  • 고객 중심적 화법: 긍정 기억을 높이기
  • 고객 서비스 화법 주의사항: 오해를 부르는 화법